드뎌 새로운 싼타페 하이브리드 등장 쏘렌토 발표긴장

 

드뎌 현대자동차가 중형SUV 5세대 신형 모델 싼타페를 5년 만인 23년 8월 16일 출시했습니다. 기존 모델과 달리 완전히 달라진 각진 형상의 외형 디자인은 강인하고 견고한 느낌을 주는 누가 봐도 스포츠형 SUV다워 보입니다.

 

 

신형 싼타페 디자인의 트렌드와 혁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쾌적한 실내와 수화물 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골프백 4개는 거뜬히 들어갈 수 있을 만큼 널찍하며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차로써 부족함이 없습니다. 차량 시트도 자동으로 완전히 평평해지게 접혀지기 때문에 차박을 즐기는 캠핑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거라 예상됩니다. 이와 관련해 현대 자동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는 자전거를 수직으로 넣을 수 있는 중형이지만 대형 SUV의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을 보자면 현대의 영문 약자인 알파벳 H자의 디자인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차체 앞쪽 좌우 헤드램프에서도 볼 수 있으며 그 아래 공기 흡입구에도 H자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라인업

디젤보다 하이브리드를 찾는 소비자층이 늘어나면서 이번 싼타페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파워 트레인의 경우 기존 2.2디젤이 없어지고 2.5가솔린 터보가 출시되었습니다.가장 많은 인기를 얻을 것 같은 1.6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출력 230마력과 35.7kg.m 토크를 나타냅니다. 전륜과 사륜구동의 선택이 가능하며 연비는 리터당 14.3-15.3km으로 보입니다.

전동화 시대에 맞춘 하이브리드의 매력은 가솔린의 장점과 디젤의 장점 그리고 전기차의 장점까지 모두 만족하는 건 하이브리드뿐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형 싼타페의 기술과 성능

신형 싼타페의 정숙하고 안락함 승차감을 위해 차체 강성을 기존 대비 14.3% 올리는 등 최첨단 안전사양을 탑재하여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높였다고 합니다.

신차 싼타페는 사고를 능동적으로 예방해 주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및 경고(FCA,FCW), 핵심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ADAS)등 국산차 최초로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여 안전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철학을 반영했습니다.

이외에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다양한 음원 서버를 통해 재생 중인 음악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운드하운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급한 메모가 필요할 경우 음성으로 말하면 이를 녹음 해주는 음성메모 기능, 마이크로 에어 필터와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활용해 원터치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탈취하는 공기 청정 모드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IT 신기술들과 편의 사양으로 기술과 성능이 높아졌습니다.

 

 

 

신형 싼타페 가격은?

현대자동차는 신형 싼타페 국내 판매 목표를 2만 8천대로 예상하고 있으며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546만원, 프레스티지 3,794만원, 캘리그래피 4,373만원으로 기존 싼타페와 비교 했을때 약 200만원 이상 인상됨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은 익스클루시브가 4,031만원, 프레스티지 4,229만원, 캘리그래피 4,764만원으로 기존 싼타페와 비교했을 때 약 300만원 이상 인상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처럼 디자인, 기술과 성능 모두 풀 체인지로 나온 경우는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쏘렌토를 미리 예약하고 기다리는 분들에게 어떤 반응이 나올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