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전면 해제 기다렸던 코로나 속보 그리고 면역력 키우기

cottonbro  님의 사진, 출처:  Pexels

마스크 해제 어떻게 됐을까?

드디어 정부는 코로나 관련 새로운 조정안을 발표했습니다. 새 거리두기 조정안은 오는 18일부터 적용되는데 영업시간 제외, 사적 모임, 대규모 행사 등 모든 조치 해제와 인원 제한도 없어집니다. 주요 핵심 사항은 실내 마스크 착용 문제는 상당 시간 유지가 불가피하다고 전했으며 실외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는 2주 후 방역상황을 평가해 결정하겠다고 합니다.
사실상 제일 기다렸던 마스크 해제 문제는 2주를 더 지켜봐야 알 수 있는 문제가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2년 넘게 유지했던 격리의무가 권고로 바뀌는 등 많은 변화가 생겨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오늘 마셔본 생강차 CU제품

마스크 해제를 위해서 꾸준히 면역력 관리를 해야할때

대표적인 코로나 증상으로 목 아픔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아픔 개선으로는 생강만 한 제품이 없죠 생강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해독력과 면역력 개선 효과를 줄 수 있는 대표 식품으로 체온을 상승시켜줄 뿐만 아니라 백혈구 수를 늘려준다고 합니다. 생강은 바로 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보통 생강청을 만들어 먹거나 말린 생강을 가루로 만들어서 요리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기온차가 심할수록 면역력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체온을 높여주는 따뜻한 생강차가 좋습니다. 체온을 상승시켜주는 것만으로 백혈구 수를 늘릴 수 있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 그런 의미로 저도 지금 한잔 마시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식품에 관심이 기울이면서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찾아보게 됩니다. 해조류 중에서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 식품으로 미역귀가 있습니다. 미역은 다른 해조류와 달리 미역귀라는 포자 씨앗주머니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영양덩어리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미역귀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후코이단은 많은 연구진들이 코로나 예방과 치료를 위해 연구하는 유명한 분야 중 하나라고 하니 관심이 가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 예로부터 귀신같은 효능이 있다고 해서 신초라고 불렸고 면역력을 담당하는 세포의 활성도를 높여주고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식품으로 인삼이 있습니다. 최근 기사에서 봤던 글 중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과 충남대 수의과대학의 공동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쥐를 대상으로 실험을 했을 때 두 달 이상 꾸준히 먹였던 생쥐가 코로나19 감염 시 사망률을 낮추고 회복도 빠르다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인삼은 사포닌 성분이 항암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사실은 알 고 있었으나 코로나19 바이러스까지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이밖에도 흑마늘과 블루베리 등 면역력 증진을 위해 섭취하기 좋은 식품들이 많습니다. 섭취도 중요한 생활환경과 개인 습관도 중요한 건 다들 아시겠죠? 실내 습도는 40~50도로 유지해 호흡기 점막을 촉촉하게 해 주고 매일 충분한 휴식과 수분 공급, 적절한 운동과 섭취 그리고 개인위생까지 더해진다면 위드 코로나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 같은 환절기 날씨에는 감기는 기본이고 비염이나 위염 등 면역기능이 약해지기 쉬운 상태입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잘 섭취해서 아름다운 계절 봄을 만끽하고 환절기를 극복해 마스크 해제라는 좋은 날이 빨리 찾아오길 바라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