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랭 두드러기 겨울철 피부질환 피부 긁다 피날 정도라고?

한랭 두드러기 추운 바람불때 조심해야하는 피부 질환

 

한랭 두드러기 피부질환

 

올해 첫 한파 특보가 발생한 가운데 겨울철 노출된 피부부위에 추위로 발생하는 피부 질환인 한랭 두드러기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괴로운 가려움 한랭 두드러기란?

추위로 인해 혈액순환이 감소하면서 피부에 발생하는 증상으로 주로 찬바람에 노출된 피부 부위에 나타며 주로 손가락, 손목, 발목, 얼굴 등에서 증상을 보입니다. 한랭 두드러기를 경험한 사람들을 이야기에 따르면 피부 속 부터 가려움증이 나타나 증상이 심하면 긁다가 피가 날 정도로 간지러워서 괴로울 정도라고 합니다.

한랭 두드러기가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선천적 혹은 후천성으로 나타나거나 홍역, 수두 등 감염된 후 생기는 경우 호르몬 이상 등 다양한 원인에서 발생 할 수 있다고 봅니다.

 

피부질환 한랭두드러기

2.나도 혹시 한랭 두드러기? 증상을 알아보는 방법

추위에 갑자기 노출된 피부의 변화를 보고 의심할 수 있으며 주요 증상으로는 붉은 반점과 발진, 가려움증과 따가움, 피부 부종과 상처 등으로 증상을 나타내며 정확한 한랭 두드러기의 진단은 얼음조 각을 피부에 3~5분 정도 접촉한 뒤 두드러기 발생 여부를 알아본 뒤 다시 온도를 높여 10분 이내에 두드러기 발생 여부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는 얼음 조각 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3. 한랭 두드러기 치료 방법

아직까지 한랭 두드러기 치료 방법으로는 치료제를 통해 치료하는 방법 뿐이며 자주 증상이 나타날 경우 항히스타민제 복용을 통해 증상을 완하 시킬 수 있습니다.

한랭두드러기 예방법

 

4. 한랭 두드러기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

  • 실내 온도는 20도 습도는 40도 이상 유지한다.
  • 피부가 직접적으로 추위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얇은 옷을 여러개 겹쳐 입는 등 옷차림과 보온에 신경쓴다.
  • 따듯한 물이나 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 가급적 찬물에 노출되지 않도록 신경쓴다.

겨울철 추위에는 피부 관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며 올바른 예방과 치료를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관심을 가져야 할 때 입니다.

Leave a Comment